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재단소개

OUR FOUNDATION LG연암문화재단은 우리 사회의 행복한 내일을 위하여 교육과 문화예술 영역에서 공익사업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LG연암문화재단은 과학기술 진흥과 문화예술 확산을 통하여
풍요로운 사회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 교육과 문화의 꽃을 피우다
    LG연암문화재단
    LG상남도서관이 속한 재단법인 LG연암문화재단은 1969년 12월, 故 구인회 창업회장이 대한민국의 과학기술을 이끌고 갈 인재가 부족하다는 시대적인 요청을 간파하고 이에 부응하여 국가 발전에 이바지할 인재를 양성하겠다는 취지 아래 창립되었습니다.
    LG연암문화재단은 지역사회의 교육 발전을 위해 진주시에 건립·기증한 진주 시립연암도서관 지원 사업을 필두로 장학사업, 교육기관 지원사업, 교수 해외연구 지원사업, LG상남도서관 및 LG아트센터 운영사업 등 교육과 문화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익 사업 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습니다.
    LG연암문화재단은 LG상남도서관을 포함하여 공연 예술 공연장인 LG아트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버드대 한국학 연구소 지원, 진주 연암도서관 도서구입 지원, 즐거운 나눔티켓 사업, 스쿨콘서트 사업 등 다양하면서도 내실있는 다양한 공익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 교수해외연구지원
    교수 해외연구 지원사업은 구자경 명예회장이 우리나라 학문수준의 세계화와 미래의 인재양성을 위해 회장 재임 시절인 1989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는 사업입니다. 민간 기업재단으로는 국내 최초이며, 선발된 교수가 해외에서 연구하는데 필요한 1년간의 체제비와 왕복항공비(배우자 포함)를 국내 최고 수준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LG연암문화재단은 이렇듯 안식년을 맞이한 대학교수의 인문사회 및 자연과학 분야 해외연구 수행을 적극 지원 함으로써, 교수들이 보다 넓은 학문적 식견과 경험을 쌓아 관련 학문의 발전과 후학 양성에 이바지 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 LG아트센터
    2000년 3월, ‘문화예술의 창작과 교류를 통한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이라는 기치 아래 총 공사비 620억원을 들여 1,103석 규모의 최첨단 공연장인 LG아트센터를 건립했습니다. 2001년 미국무대기술협회 선정 ‘USITT 건축상’을 수상한 LG아트센터는 센터건립 및 운영의 공로를 인정받아 2003년 제 4회 메세나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음악, 무용, 연극, 뮤지컬 등 모든 장르의 공연예술을 수용할 수 있는 다목적 공연장으로서 관객들에게 국내/외 다양한 문화권의 수준 높은 공연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 서비스품질지수 공연장 부문 1위를 2007년부터 2015년 까지 9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냈습니다.
TOP으로 이동